유앤아이치과 심미치료
스케일링 및 시술대상

스케일링

스케일링이란 치아 또는 보철물에 부착된 치석과 같은 딱딱한 침착물이나 음식물 찌꺼기 및 색소 등을 물리적으로 제거하고 거칠어진 치아 표면을 활택함으로서 재부착을 방지하는 예방술식입니다.

일반적으로 6개월에 한번 스케일링을 받는 것을 권장하고 있지만, 평소 구강관리가 잘 되고 잇몸이 튼튼하신 분이라면 1년에 한번 정도 스케일링을 권해드립니다.

치아에 착색이나 치석이 있는 분

흡연자 이거나 잇몸질환이 있는 분

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잘 끼는 분

잇몸 질환과 충치를 예방하고 싶은 분

스케일링 시 주의사항

유앤아이치과 일반진료

올바른 양치 습관과 스케일링으로 충치 예방할 수 있습니다.

스케일링 후 치간칫솔, 치실 등으로 구강청결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.
스케일링 후 잇몸이 안정을 되찾을 때까지 금주, 금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‌일시적으로 시린 증상이 있을 수 있으나 며칠 후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.
‌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있으나 뱉지 말고 삼키는 것이 좋습니다.

이름
이메일